본문 바로가기
한량일기

블랙 사바스 최고의 헤비메탈 쇼, 이제는 안녕

by 숲언니 2025. 2. 13.

1. 블랙사바스 마지막 공연 일정 공지

"Back to the beginning"
영국 버밍엄 출신의 헤비메탈 밴드 블랙 사바스의 마지막 공연 일정이 공지되었습니다.
2025년 7월 5일 빌라 파크에서 열리는 "역대 최고의 헤비메탈 쇼"
하루 동안의 페스티벌에서 블랙 사바스는 대표 출연자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이 자선 모금 행사에는 메탈리카, 판테라, 앤스랙스 등 다른 수십 개의 전설적인 헤비메탈 밴드도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번 공연은 블랙 사바스의 오리지널 라인업이 20년 만에 처음으로 함께 하는 공연입니다.
오지 오즈번, 토니 아이오미, 기저 버틀러, 빌 워드는 모두 애스턴 출신입니다.
오지 오즈번의 아내 샤론 오즈번은 'Back To The Beginning' 쇼가
76세의 오지 오즈번에게는 확실히 마지막 공연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지 오즈번은 파킨슨병을 앓고 있으며, 콘서트 수익금은 파킨슨병 치료 자선단체와 버밍엄 어린이 병원,
에이콘 어린이 호스피스 등 지역 단체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오즈번과 그의 밴드 동료들은 이 도시의 문화유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버밍엄의 자유상을 수상했습니다.


2. 블랙사바스 소개

블랙 사바스(Black Sabbath)는 영국 버밍엄 출신의 헤비메탈 밴드입니다. 
보컬: 오지 오즈번(Ozzy Osbourne)
기타: 토니 아이오미(Tony Iommi)
베이스: 기저 버틀러(Geezer Butler)
드럼: 빌 워드(Bill Ward)

버밍엄시의 애슈턴 출생의 오지 오즈번은 친구인 토니 아이오미와 밴드를 결성하고 리드 가수를 위한 오디션을 봤습니다.
당시는 사이키델릭 록이 매우 인기 있었던 때였습니다.
밴드와 자신들만의 특별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기 위해 아이오미와 그의 동료들은 묵직한 블루스에서 영감을 얻고
침울한 가사로 꾸며진 유형의 곡을 연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밴드 이름의 일화가 있는데 리허설 중이던 어느 날, 밴드는 한 극장 앞에 사람들이 줄을 서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곳에서는 공포영화가 상영되고 있었고 베이시스트인 기저 버틀러는 사람들이 공포를 즐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보려고 기다리던 그 영화가 바로 밴드와 동명인 1964년 마리오 바바 감독의 공포 영화 ‘Black Sabbath’이었습니다.오지 오스본에게 빌린 초자연 비술 서적을 읽은 버틀러는 침대의 끝에 어두운 형체가 있는 꿈을 꾸었고
밴드의 초기 노래 중 하나인 "Black Sabbath"의 가사를 어두운 분위기에 맞게 작성하였습니다.
이 곡은 이후 밴드의 커리어에서 밴드의 주요 스타일로 자리 잡게 되는 노래의 초석이었습니다.
재즈나 헤비 블루스를 기초로 사람이 무서워하는 음악을 만들자는 의지하에 만들어진 그 음악성은 어둡고 무거우며 침울한 스타일이었습니다.
Black Sabbath, Paranoid, Master Of Reality, Vol. 4, Sabbath Bloody Sabbath ,Heaven And Hell 앨범이
명반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역대급 매표 전쟁이 일어날 것이 분명하지만 도전이란 그 자체만으로도 의미가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